상세
리서치페이퍼 신문 2018.11.29 | 조회수 : 8997
리서치페이퍼-20181129-0.jpg

로고

Press release

유비테크, ‘UV인쇄 기술 도입으로 소재 상관없이 고출력 가능하다’

2018-11-29 09:36:16신은지 기자

주식회사 유비테크가 “UV인쇄 기술을 도입하면 일반 잉크를 이용한 종이 인쇄로는 출력할 수 없는 플라스틱 소재나 금지, 은지 등에 직접 인쇄가 가능하며, 고출력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과거 인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방식은 오프셋 유성인쇄 기술이다. 오프셋 인쇄 기술은 많이 보급되어 이용이 쉽다는 것과 운용비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잉크가 건조되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이런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사용되는 방법이 UV인쇄 기술이다. UV인쇄의 UV는 ULTRA-VOLET의 약자로 자외선을 이용한 인쇄 방식을 말한다. 인쇄 과정에서 특수한 잉크를 사용해 UV램프로 인쇄를 말리는 형식이며, 잉크가 빠르게 마른다.

또한 바로 가공하기 편리하고 가공 시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종이 인쇄로는 출력할 수 없는 플라스틱 소재나 금지, 은지 등 재질에 구애 받지 않고 인쇄할 수 있다.

유비테크 관계자는 “인쇄와 동시에 건조되기 때문에 일반 인쇄에서 나타나는 뒷묻음 현상이 없다” 며, ”일반 인쇄 시 건조와 뒷묻음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파우더를 사용하지 않아 작업자의 건강은 물론 주변 환경이 깨끗하게 유지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UV인쇄를 진행하는 UV프린터는 VOC(휘발성유기화합물) 등 환경오염 물질을 발생시키지 않는다”며, “작업자의 건강도 지킬 수 있어 출력물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UV인쇄 기술은 플라스틱, 금지, 은지 등 다양한 소재에 직접 인쇄가 가능하고 환경오염 물질을 발생시키지 않아 더욱 더 많은 곳에서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은지 기자]

http://research-paper.co.kr/news/view/63012

 

목록